PC wezine 상세

고향사랑기부제 매거진

칠곡군 동명면 출신 MZ세대 ‘나고 자란 고향’ 칠곡에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2023.3.14)

  • 2023.07.24
  • By 대외협력팀

 

칠곡군 동명면 출신 MZ세대 청년층이 고액의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하며 칠곡군에 응원의 힘을 보탰다. 

대구시 황준걸(87년생 / 회사원), 유병준(86년생 / 스텔라떡볶이 운암역점 대표)씨와 부산시 박수진(91년생 / 부산영도병원 인턴)씨가 그 주인공으로, 이들은 칠곡군 동명면에서 나고 자라, 현재 타지에서 생활하면서도 칠곡군 SNS를 통해 칠곡군 소식을 전해 듣고 있는 가운데,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게시글을 보고 기탁을 결심했다고 전했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MZ세대 청년들이 바쁜 일상속에서 SNS를 통해 고향소식을 듣고 또 고향사랑기부금까지 기탁해준 것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어린 시절 고향에 대한 기억이 잊혀지지 않도록 고향발전을 위해 더욱 신경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13일(월) 동명면 평생학습복지센터 개강식에 앞선 기탁식에는 바쁜 직장생활로 인해 주인공들의 부모님들이 참석해서 기념촬영을 가졌다.

칠곡군에 기부를 희망하시는 분은 고향사랑e음 시스템(온라인)이나 가까운 NH농협(오프라인)을 방문하면 기부를 할 수 있고, 기부자에게는 10만원까지 전액, 10만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의 세액공제 혜택을 주고, 칠곡군은 기부액의 30% 이내에서 지역농ㆍ특산품이나 지역상품권 등을 답례품으로 제공한다.

 

출처 : 칠곡군

날짜 : 2023년 3월 14일

 

#고향사랑기부제 #고향사랑기부 #연말정산 #세액공제 #답례품

좋아요
초기화 버튼

댓글 공통

0 / 100
댓글 0

제목

팝업닫기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