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wezine 상세

고향사랑기부제 매거진

나만 알고 싶은 곡성군 꽃놀이 스팟

  • 2023.04.22
  • By 콘텐츠팀

 

가볍게 떠나는 봄나들이 전남 곡성 여행

 

 

봄을 맞이하여 우리를 포근하게 감싸주던 날씨가 어느새 여름이 다가왔는지 점점 무더워지는 요즘. 

날씨가 더 더워지기 전에 잠시 일상에서 벗어나 나들이를 다녀오는 여유를 느껴보면 어떨까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산골짜기 속 푸른 자연 절경을 고스란히 간직한 전라남도 곡성군의 인생사진 맛집들! 

지금 바로 살펴보실까요?​ 

 


 

01. 곡성뚝방마켓

 

너와 내가 만드는 노란색 토요일, 뚝방마켓.

위기브 랜선여행의 첫 번째 여행지는 곡성천 제방 위로 늘어선 뚝방길, 그 길을 따라 열리는 벼룩시장 뚝망 마켓입니다. 

2015년 곡성에서 개최된 세계 장미축제와 함께 뚝방 마켓도 문을 열었다고 하는데요. 

'누구나 판매자가 되고 소비자가 될 수 있는' 이곳 뚝방마켓에서는 독특하고 기발한 수공예품들과 더불어 젊은 층을 겨냥한 문화 예술 공연들이 다채로운 인생사진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 장소: 전라남도 곡성군 곡성읍 곡성로 856(곡성기차마을전통시장 주변 둑방길 )

 

 

 

02. 곡성 침실습지

 

이른 아침에는 물안개가 자욱하게 피어오르고 저녁에는 끝내주는 일몰 풍경이 반겨주는 곳. 

버드나무와 갈대숲, 크고 작은 섬들이 어우러져 한 폭의 동양화를 그려내는 이곳은 바로 섬진강의 무릉도원 곡성 침실습지입니다! 

빼어난 풍경뿐만 아니라 수달, 흰꼬리수리, 삵 등 멸종위기 동물들의 서식지이기도 하니, 천혜의 자연환경을 보여주는 곡성 침실습지에서 오직 이곳에서만 남길 수 있는 인생사진을 찍어보세요! 

 

▶ 장소: 전라남도 곡성군 곡성읍 신리 91-2(네비게이션-곡성군 하수 처리장 입력)

 

 

 

03. 압록유원지 오토캠핑장

 

곡성의 아름다운 자연을 가장 가까이서 느껴볼 수 있는 캠핑장! 

특히 해가 떠오르기 전 짙은 물안개가 캠핌장을 뒤덮는 절경은 절대로 놓쳐서는 안 되겠죠? 

화장실은 물론 개수대까지 모두 갖춰져 있는 덕분에 자녀와 함께 가족끼리 오신 분들도 캠핑이 처음이신 분들도 부담없이 캠핑을 즐기실 수 있으실 거예요! 

 

▶ 장소: 전라남도 곡성군 오곡면 압록리 64번지

 

 

 

04. 곡성 압록유원지

 

위기브 랜선여행이 안내하는 세 번째 여행지! 

섬진강과 보성강이 만들어준 3만 명의 드넓은 백사장 압록유원지입니다! 

반월교(압록교)와 기차가 다니는 철교가 강가의 운치를 더해주는 압록유원지는 예전부터 가족단위 캠핑장소로 유명했다고 하는데요. 

강변의 향토음식점들에서 참게탕, 은어회, 매운탕 등을 맛볼 수 있고 레저보트, 수상스키, 윈드서핑, 래프팅 같은 다양한 수상 레포츠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에 비해 신기할 정도로 모기가 없다고 하니, 이곳에서라면 인생사진은 물론 인생캠핑까지 즐길 수 있지 않을까요? 

 

▶ 장소: 전라남도 곡성군 전라남도 죽곡면 섬진강로 1012

 

 

 

05. 곡성 심청한옥마을

 

효녀 심청이의 이야기가 사실은 곡성군에서 유래되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장님 아버지를 위해 자신을 스님에게 시주한 곡성의 효녀 홍장(洪莊)의 이야기가 오늘날 <심청전>의 기원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곡성군에서는 우리 조상님들의 효 사상을 계승하고 발전시키고자 전통한옥으로 구성된 심청이야기 마을을 조성하였습니다. 

곳곳에 심청전과 관련된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다고 하니 심청전 속 심청이가 된 것처럼 인생 사진을 찍어보면 어떨까요? 

운이 좋으면 곤방산 자락의 울창한 산림과 이어지는 산책로에서 반딧불이도 만날 수 있다고 해요! 

 

▶ 장소: 전라남도 곡성군 오곡면 심청로 178

 

 

 

06.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

 

1960년대, 증기기관차가 우렁차게 경적을 울리며 희뿌연 연기와 함께 달려오던 그 시절.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에서는 철도 위를 KTX가 아닌 증기기관차와 디젤기관차가 달리던 시절의 향수와 판타지를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4만 제곱 미터의 면적에 1004종의 장미가 피어난 장미공원.

1933년에 건립되어 지금까지 보존되어 있는 구(舊)곡성역.

힘차게 페달을 밟으며 세상을 다 가진 듯 철도를 따라 달려나갈 수 있는 레일바이크까지! 

 

한 가지 꿀정보를 알려드릴게요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에서 5월 20일부터 29일까지 곡성세계장미축제가 열린다고 해요!

인생사진을 꼭 한 장만 찍으란 법은 없죠?

시대별로, 종류별로, 다채로운 추억과 사진을 남겨보세요!

 

▶ 장소: 전라남도 곡성군 오곡면 기차마을로 232

 

 

07. 곡성 동악산 신선바위

 

경사스러운 일이 있을 때마다 음악이 울려퍼져 움직일 동(動), 풍류 악(樂)이라는 이름을 지니게 됐다는 동악산. 

산 안에 또 다른 산이 있는 듯한 독특한 모양새는 곡성의 정취를 몸소 체험할 수 있는 훌륭한 트레킹 코스를 제공합니다. 

원효대사가 열여섯 번이나 산을 오르내리며 아라한 석상을 모셔놓았다는 길상암. 

봄이면 일대에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어나는 도림사. 

그리고 인생사진을 위해서라면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성출봉! 

형제처럼 나란히 놓여 있는 두 개의 봉우리를 배경으로 마음껏 사진을 찍어보세요. 

어느 순간 노랫소리가 들려온 것 같다면 그게 바로 여러분의 인생사진이랍니다! 

 

▶ 장소: 전라남도 곡성군 곡성읍 학정리 산29-2

 

 

 

08. 곡성 대황강 출렁다리

 

위기브 랜선여행과 함께하는 오늘의 마지막 여행지! 

대황강을 가로질러 죽곡면 태평리와 목사동면 구룡리를 연결하는 185m 길이의 출렁다리. 

곡성 대황강 출렁다리입니다! 

대황강의 아름다운 경치를 따라 출렁다리를 건너면 소나무숲길, 대나무 숲길, 삼나무숲길로 구성된 7km 가량의 트레킹 코스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황강 출렁다리의 매력은 이뿐만이 아니죠! 

대황강의 절경에 넋을 놓고 다리를 걷다보면 갑자기 출렁! 

흔들리는 다리가 정신이 번쩍 들게 만들어줄 거예요. 

최대 30cm 폭까지 흔들린다고 하니 그 순간의 짜릿한 스릴을 인생사진에 담아보세요! 

 

▶ 장소: 전라남도 곡성군 죽곡면 태평리 412-5

 

 

 


 

 

오늘은 곡성군의 인생사진 맛집 장소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곡성뚝방마켓에서 시작하여 침실습지와 압록유원지를 거쳐 섬진강 기차마을, 그리고 대황강 출렁다리에 이르기까지. 

오늘의 랜선여행은 만족스러우셨나요? 

​ 

하지만 랜선여행으로는 인생사진을 남길 수 없는 법! 

​깊은 산골짜기 사이에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품은 전라남도 곡성군에서 여러분의 소중한 추억을 사진으로 가득 담아보세요! 

 

 

#고향사랑기부제 #고향사랑기부 #연말정산 #세액공제 #답례품 #전라남도 #곡성 #전남곡성

좋아요
초기화 버튼

연관된 지역을 더 알아보고 싶다면?

댓글 공통

0 / 100
댓글 0

제목

팝업닫기
내용